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아블로 2 레저렉션 - 할리퀸 관모 (유니크 샤코)

by †☜inthe♣† 2021. 11. 29.

오늘은 디아블로 2 레저렉션의 아이템 중 하나인 할리퀸 관모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일명 군밤 모자라고도 불리는 할리퀸 관모는 캡의 엘리트 등급인 샤코의 유니크 아이템입니다. 보통 커뮤니티 등에서는 그냥 샤코라고 칭하고 있습니다. 

 

 

할리퀸 관모의 옵션

할리퀸 관모
할리퀸 관모
샤코
방어력 : 98 ~ 141
내구도 : 12
필요 힘 : 50
요구 레벨 : 62
모든 기술 +2
모든 능력치 +2
생명력 +1 ~ 148 (캐릭터 레벨에 비례)
마나 +1 ~ 148 (캐릭터 레벨에 비례)
피해 10% 감소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50% 증가

모든 기술 +2와 생명력, 마나 증가 옵션이 매우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여기에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50% 증가 옵션이 달려 있어서 있으면 일단 쓰고 보는 아이템입니다. 그렇다고 하기에는 그렇게 잘 떨어지는 아이템은 아닌 것 같습니다만... 아무튼 그렇네요. 주로 법사형 캐릭터에게는 필수라고 할 정도이며 졸업 템으로 언급되기도 합니다.

 

다른 옵션은 모두 고정이며 방어력만 변동 옵션입니다. 제 샤코는 방어력이 139로 제법 높은 수치네요. 하지만 크게 의미 없는 부분이지요. 

 

 

 

 

할리퀸 관모의 단점

다만 저항 옵션이 없어서 5막 라주크에게 소켓을 하나 뚫어서 우움 룬이나 랄 룬을 박아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우움 룬을 박으면 모든 저항 15% 증가가 추가되고 랄 룬을 박으면 화염 저항 30%가 추가됩니다. 또는 최상급 토파즈를 박아서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24% 증가 옵션을 추가하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이 아이템 하나만으로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이 74%나 챙겨 갈 수 있습니다. 이스트 룬이 차고 넘친다면 최상급 토파즈 대신 박아서 마법 아이템 발견 확률 25% 증가 옵션을 추가할 수도 있지만 굳이 그렇게까지 할 사람이 있을까 싶네요.

 

그리고 많이 언급되는 단점 중 하나가 아이템 비주얼이 너무 별로라는 점이죠. 캐릭터의 룩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옵션이 좋아도 쓰기가 싫다고 할 정도로 구립니다.

 

할리퀸 관모 착용한 소환술사
할리퀸 관모 착용한 소환술사

위 사진은 샤코를 착용한 제 소환 술사입니다. 닌텐도 스위치로 플레이하고 있는데 인게임 그래픽은 너무나 안습이네요. 그래서 다행인 건가 저 녹색 모자가 그렇게 많이 거슬리지는 않습니다.

 

 

 

주로 지옥 난이도 액트 1에서 드롭됐다는 경험담이 많이 보이며 그중에서 피트가 가장 유명한 것 같습니다. 여기서 사람들이 말하는 피트는 타모고지에 있는 구덩이를 말합니다. 하지만 여기에는 냉기 면역 몹들이 은근히 있어서 냉기 마법을 주로 사용하는 소서리스에게는 비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저는 지옥 난이도 액트 1 보스인 안다리엘 잡고 먹은 것 같네요.

 

이상 디아블로 2 레저렉션 유니크 샤코 아이템인 할리퀸 관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득템 하세요~ 

댓글